여수시, 해양공원 해물삼합 음식특화거리 확대지정

기존 중앙동 해물삼합거리에서 종화동 일대까지 확대, 관광활성화 시너지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11 [10:30]

여수시, 해양공원 해물삼합 음식특화거리 확대지정

기존 중앙동 해물삼합거리에서 종화동 일대까지 확대, 관광활성화 시너지

박미경 | 입력 : 2023/01/11 [10:3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여수시는 지난 6일 음식문화거리 관광활성화를 위하여 낭만포차 이전으로 종화동에 새로 형성된 해물삼합거리를 음식특화거리로 확대 지정한다. 시는 앞서 12월 16일 현장설명회에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여건 등을 분석해 새로 형성된 해물삼합거리를 음식특화거리로 지정했다.

 

▲ 해양공원 해물삼합 음식특화거리 확대지정 _ 여수시


이로써 해물삼합 음식특화거리는 기존 중앙동 해물삼합거리에서 종화동 일대까지 확대 되었으며, 낭만포차와 어우러져 관광활성화 시너지 효과를 노리게 되었다. 최근 해양공원 일대는 여수시 글로벌 스마트관광도시 밤‧디‧불 거리로 조성되면서 볼거리(밤바다), 즐길거리(밤디불 체험), 먹거리(해물삼합)가 가능한 관광 대표 명소로 관광객과 젊은 층이 많이 찾는 핫 플레이스로 유명하다.

 

시 관계자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해양공원의 여건을 최대한 살려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봉산동 게장백반거리, 해양공원 해물삼합거리 등 6개소를 음식특화거리로 지정하고 음식문화 개선으로 청정 관광도시 이미지 부각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전남 여수시 종화동 52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수시, 해양공원, 해물삼합, 관광활성화, 음식특화,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