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왕저수지, ‘물왕호’로 명칭 변경

지난 1944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호조벌에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한미숙 | 기사입력 2023/01/09 [13:55]

시흥시 물왕저수지, ‘물왕호’로 명칭 변경

지난 1944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호조벌에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한미숙 | 입력 : 2023/01/09 [13: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시흥시가 물왕저수지의 명칭이 ‘물왕호’로 변경됐다. 물왕저수지는 지난 1944년 한국농어촌공사에서 호조벌에 농업용수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목적으로 건설한 저수지(농업생산기반시설)다. 지난 2017년부터 목감택지지구 개발로 물왕저수지 주변 인구 유입이 급증하면서, 잘 보존된 수려한 자연환경과 접근성으로 인해 매년 관광객 수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 물왕호 _ 시흥시

 

이에 시흥시는 물왕저수지를 시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중부권 수변관광벨트로 구축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수변데크 산책로 조성 공사와 더불어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에 행정력과 예산을 집중 투입해 물왕저수지를 시흥시의 대표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고 있다.

 

그러나 ‘저수지’라는 명칭이 농업용 기능에 국한돼 이미지 개선이 어렵고, ‘물왕호’로 명칭 변경을 희망하는 시민들의 의견이 많아, 시는 이를 수렴해 지난 2021년 9월 국토지리정보원에 명칭 변경에 대한 안건을 상정했다. 이후 2022년 12월, 제7차 국가지명위원회에 심의 결과, ‘물왕저수지’에서 ‘물왕호’로 명칭을 변경하는 것이 최종 결정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명칭 변경으로 물왕호수의 이미지 개선과 발전이 가속화할 것을 기대하고, 수변환경 관리와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관광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 시흥시 동서로857번길 28-1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흥시, 물왕저수지, 물왕호, 명칭변경, 한국농어촌공사, 호조벌, 농업용수,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경상남도, 감성을 자극하는 레트로 여행지 소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