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목원, ‘광릉숲길’ 보완·정비공사 마치고 재개방

보행 취약계층을 위한 시설물로 재정비하여 누구나 공정하게 누릴 수 있는

양상국 | 기사입력 2023/01/06 [02:05]

국립수목원, ‘광릉숲길’ 보완·정비공사 마치고 재개방

보행 취약계층을 위한 시설물로 재정비하여 누구나 공정하게 누릴 수 있는

양상국 | 입력 : 2023/01/06 [02:05]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내 광릉숲 길을 보완·정비하여 지난 12월 31일(토)부터 재개방하였다. 광릉숲길은 2019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의 핵심구역인 국립수목원 입구부터 봉선사까지를 잇는 약 3km의 탐방로로 조성되었다.

 

▲ 광릉숲길 _ 산림청

 

광릉숲길의 개설로 많은 국민이 광릉숲의 생물다양성을 가까이에서 관찰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가 한창인 2021년에도 95만 명의 탐방객이 찾을 정도로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탐방객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발견된 여러 문제점을 해결하고 국민이 보다 즐기기 편하며 안전한 숲길을 누릴 수 있도록 국립수목원은 지난 2개월간(’22. 10. 20.~ 12. 20.)동안 광릉숲길 보완공사를 추진하였다.

 

▲ 국립수목원 데크길 확장

 

본 공사에서는 광릉숲길 곳곳에 휠체어 교행을 위한 구간확장, 장애인 램프 시설 추가 설치 등 어르신, 어린이, 장애인 등 보행 취약계층을 배려한 시설물로 개·보수 함으로써 무장애 산책길로 변신하였다. 또한, 일부 오솔길 구간을 신설하여 숲을 더 잘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국립수목원 신규오솔길 조성

 

이봉우 광릉숲보전센터장은 새해를 맞아 재개방된 광릉숲길을 찾은 많은 탐방객이 편하게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해서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국립수목원 장애인램프 추가

 

광릉숲길은 광릉숲 생태계의 안정적 보전을 위하여 제한 개방되며 이용 시기(계절)에 따라 개방 시간이 달라지므로 방문 전 국립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해야 한다. 다만, 신설된 오솔길은 안전을 위하여 동절기 및 우천 시 등에는 폐쇄된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산 99-2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산림청, 광릉숲길, 국립수목원, 생물권보전지역, 탐방로,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