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2023 신년 테마전’ 개최

‘행운맞이 검은토끼전-달나라, 검은토끼’주제,‘달토끼 소원등 만들기 체험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3/01/04 [13:01]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2023 신년 테마전’ 개최

‘행운맞이 검은토끼전-달나라, 검은토끼’주제,‘달토끼 소원등 만들기 체험등

김미숙 | 입력 : 2023/01/04 [13:0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은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무병장수와 풍요의 상징인 토끼를 테마로 신년의 행운을 기원하는‘2023년 행운맞이 검은토끼전-달나라, 검은토끼’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1월 3일부터 정월대보름인 2월 5일까지 한 달간 열리며, 고구려 고분벽화부터 민화, 설화에까지 면면히 전승되어온 토끼에 관한 상징과 문화에 대한 기록 및 이미지 자료들을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전시한다.

 

▲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2023년 신년 테마전’ 전시포스터 _ 진주시

 

이와 연계하여 설날인 22일을 제외한 1월 7일부터 29일까지 주말에는 ‘달토끼 소원등 만들기’체험도 진행한다. ‘달토끼 소원등 만들기’체험은 사전 예약한 만 4세 이상 어린이부터 청소년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당일 취소분에 한해서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신년 테마전과 체험 프로그램은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문화 체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대평면 호반로 13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계묘년, 검은토끼, 달나라, 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