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남도음식 쿡박스’ 독일 온라인시장서 관심 받아

전남지역 특산물로 만든 대표 농수산식품과 각 지역의 관광지를 독일 현지인에게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1/04 [11:25]

전라남도, ‘남도음식 쿡박스’ 독일 온라인시장서 관심 받아

전남지역 특산물로 만든 대표 농수산식품과 각 지역의 관광지를 독일 현지인에게

박미경 | 입력 : 2023/01/04 [11:2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라남도는 지역 농수산식품과 도내 관광지를 연계해 출시한 ‘남도음식 쿡박스’를 독일 관광공사가 대량 구매하는 등 현지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전남도 유럽사무소(소장 김기철)와 베를린 소재 이지쿡아시아(대표 이민철)가 공동으로 제작한 제1호 ‘남도음식 쿡박스’는 전남지역 특산물로 만든 대표 농수산식품과 각 지역의 관광지를 독일 현지인에게 소개하기 위해 독일어 가이드북을 담아 제작했다.

 

▲ 남도음식 쿡박스 _ 전남도

 

최근 높아진 한국 음악과 영화 등의 인기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현지인에게 음식의 기원, 조리법과 함께 관광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남 식품 수출 확대는 물론 관광 홍보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도음식 쿡박스’는 해조류와 한과, 나물비빔밥, 유자주스, 녹차, 배, 천일염 등 농수산식품과 여수, 나주, 담양, 구례, 고흥, 보성, 장성, 완도, 신안 등 9개 시군 대표 관광지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엮었다. 고객이 남도음식을 맛보며 전남의 관광지를 간접적으로 여행할 수 있다.

 

▲ 남도음식 쿡박스

 

전남 쿡박스 판매를 맡고 있는 이지쿡아시아는 쿡박스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이야기를 현지인에게 배송하는 베를린의 푸드 트레블 스타트업기업이다. 유럽에서 1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매출이 매년 300%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민철 대표는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 케이(K)-푸드의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 ‘남도음식 쿡박스’를 개발했다며 독일인이 집에서 전남의 음식과 차를 맛보고 여수 밤바다와 장성 백양사 등 전남 유명 관광지를 여행하는 꿈을 꾸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현곤 전남도 국제협력관은 유럽사무소에서 음식과 관광을 연계해 아이디어 사업으로 시작한 ‘남도음식 쿡박스’ 사업은 전남의 온오프라인 상설 판매장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남도 해외 사무소와 상설 판매장이 있는 미국과 중국, 일본, 동남아 등 모든 지역에 ‘남도음식 쿡박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남 무안군 삼향읍 오룡길 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남도음식쿡박스, 케이푸드, 베를린, 푸드트레블, 전라남도, 독일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