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개최

미용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 등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2/06 [03:16]

부산시, 2022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개최

미용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 등

이형찬 | 입력 : 2022/12/06 [03:16]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12월6일 부터 12월 7일까지 2일간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2022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미용인들의 축제인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은 우수 미용인재를 발굴하고 미용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올해 행사는 그간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치유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대면 행사 비중을 대폭 늘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페스티벌’로 진행된다. 대면 행사로는 기존의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와 함께 부산미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진단, 헤어쇼, 메이크업 체험, 미아트사진관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미용대학 캡스톤 경진대회, 미용 분야 유명인(뷰티셀럽) 초청 강연, 멘토링 토크쇼 등도 진행된다. 

 

▲ 2022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_ 부산광역시

 

특히, 미용 분야 유명인 초청 강연에는 ‘차홍 헤어디자이너’가 ‘트렌드세터가 되는 법’이라는 주제로 미래 트렌드에 대한 미용인들의 통찰력을 키워주는 강연과 신기술 시연도 할 예정이라 미용인들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온라인 프로그램으로는 자신만의 ‘뷰티아이템’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왓츠인마이백’ 이벤트와 페스티벌 후기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페스티벌이 부산의 미아트 발전을 위해 개최되는 만큼 학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지․산․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했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미용의 영역은 이제 단순한 기술이라기보단 아름다움을 디자인하고 치유하는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며, 미용산업은 대체 불가능한 창의적 영역으로 우리시는 앞으로도 미용단체와 학계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해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APEC로 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