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기념 무료 공연도

박미경 | 기사입력 2022/12/04 [10:54]

고양어린이박물관, 12월 어린이 가족 위한 공연 풍성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기념 무료 공연도

박미경 | 입력 : 2022/12/04 [10:54]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고양특례시 산하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공연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박물관은 오는 12월 13일(화)부터 31일(토)까지 겨울 시즌 교육과 공연 및 체험 이벤트를 풍부하게 진행 예정이다. 

 

먼저 오는 12월 13일(화), 14일(수) 양일간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를 기념하며 <우리 탈, 우리 탈춤>을 운영한다. 어린이가 직접 탈을 만들고 봉산탈춤을 추는 체험 교육으로 탈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는 <동지 나들이>가 진행된다. 동지를 앞두고 팥 주머니 만들기와 시루떡 꾸미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어린이 가족과 초등학생이 동짓날의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 고양어린이박물관 겨울시즌 홍보 카드 _ 고양시

 

크리스마스 기념 체험 교육으로는 12월 20일(화)부터 23일(금)까지 <크리스마스 디저트, 뷔슈 드 노엘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비누 만들기>가 운영된다. 또한 상설 체험·이벤트로 21(수)부터 31일(토)까지 밀알복지재단과 연계한 어린이 가족 봉사활동 <반짝반짝 태양광 랜턴 만들기>와 박물관 실내에 조성된 ‘룰루랄라 크리스마스 트리마을’ 인증샷 이벤트 <따끈따끈 붕어빵을 받아요>가 진행된다. 

 

더불어 12월에는 무료 공연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12월 17일(토)에는 창작집단 탈무드의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해와 달의 이야기> 공연이 무료로 운영된다.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해와 달의 이야기>는 전래동화 ‘해와 달 오누이 이야기’와 ‘베트남 호랑이’을 재해석해 탈과 인형 등 다양한 오브제와 신체 마임이 어우러진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연극이다. 또한, 12월 3일(토)과 24일(토)에는 문화가 있는 날 주간을 맞아 고양실버인력뱅크와 고양꿈누리어린이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해와 달의 이야기 공연 _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 관계자는 가족들이 동지, 크리스마스, 탈춤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추억을 쌓으며 따뜻한 연말을 보냈으면 좋겠다라며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탈춤을 공연과 교육으로 선보인 것처럼 앞으로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12월 2일(금) 오후 3시부터 박물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39-0371, 0344)로 문의할 수 있다. 공연 프로그램은 전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12월 17일(토) 오후 12시와 오후 3시 30분에 3층 소강당에서 진행되며 체험·이벤트 프로그램과 함께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관람할 수 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한국관광공사 2월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 '한류 성지순례' 6곳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