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둘레산길, 품격있는 국가숲길로 거듭나다

산림청 대전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국가숲길 지정 기념식 열려

한미숙 | 기사입력 2022/11/29 [09:01]

대전둘레산길, 품격있는 국가숲길로 거듭나다

산림청 대전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국가숲길 지정 기념식 열려

한미숙 | 입력 : 2022/11/29 [09:01]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지난 11월 8일(화)에 “대전둘레산길”을 국가숲길로 지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하여 26일(토)에 보문산 숲속공연장에서 국가숲길 지정 기념식을 개최했다. 2021년에 지리산둘레길, 백두대간트레일, 대관령숲길, 디엠지(DMZ)펀치볼둘레길, 내포문화숲길,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등 6개 대표숲길을 지정하였으며, 올해 추가로 대전둘레산길과 한라산둘레길을 국가숲길로 지정하였다.

 

▲ 남성현 산림청장 대전둘레산길 국가숲길 지정 기념행사 참석 _ 산림청

 

지방자치단체 중 두 번째로 국가숲길로 지정된 대전광역시 대전둘레산길은 매년 118만 명 이상이 찾는 명품숲길이다. 대전둘레산길은 대전광역시 동구, 중구, 서구, 유성구, 대덕구에 걸쳐 조성한 138km의 둘레길로 식장산, 보문산 등 20여 개의 산이 연결되어 있다.

 

▲ 남성현 산림청장 대전둘레산길 국가숲길 지정 기념행사 참석

 

은꿩의 다리, 선씀바귀, 쥐방울덩굴, 하늘다람쥐 등 희귀동식물이 있으며, 숲도 울창하여 생태·경관적 가치가 높다. 또한, 보문산성, 계족산성 등 14개의 산성을 통과하며, 목재문화체험장, 만인산자연휴양림 등 산림복지시설도 있어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고 볼거리가 많은 숲길이다.

 

▲ 남성현 산림청장 대전둘레산길 국가숲길 지정 기념행사 참석

 

남성현 산림청장은 앞으로 전국의 숲길 중 생태적, 역사·문화적 가치가 높은 숲길을 연차적으로 국가숲길로 지정할 계획이라며, 국가숲길에 숨겨진 문화적·역사적 가치를 발굴해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모든 국민이 숲길을 걸으며 다양한 산림문화를 체험하고 누릴 수 있도록 산림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대전 중구 대사동 산 3-7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