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 3년 만에 대면 개최

방어 맨손잡기, 어시장 경매, 가두리 낚시체험, 대방어 시식회 등 방어 소재

김미숙 | 기사입력 2022/11/24 [00:23]

제주도, 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 3년 만에 대면 개최

방어 맨손잡기, 어시장 경매, 가두리 낚시체험, 대방어 시식회 등 방어 소재

김미숙 | 입력 : 2022/11/24 [00:23]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오는 26일부터 12월 25일까지 30일간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에서 ‘청정 바다의 흥과 멋과 멋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방어축제는 지난 3년 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중단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대면으로 전환된다.

 

▲ 제19회방어축제 _ 제주특별자치도

 

도내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자리 잡은 방어축제는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위원장 강정욱) 주관으로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최남단 방어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방어 맨손잡기, 어시장 경매, 가두리 낚시체험, 대방어 시식회 등 방어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과 해녀가요제, 테왁 만들기, 투호던지기,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어 방어와 부시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매일 열린다. 특히 이전에는 3~4일간 축제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여유 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달 동안 분산 운영해 방문객 혼잡도를 줄이도록 했다. [주말 위주 무대?체험 프로그램 운영, 방어 할인 판매행사 1개월간 진행]

 

▲ 제19회방어축제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최남단 방어축제는 지역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정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확고한 위상을 지키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겨울이 제철인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D·E·H 가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겨울철 가파도, 마라도의 거친 물살에서 어획되는 방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기름져 도내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770-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