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개최

관광과 첨단기술의 융합, 관광벤처 교류의 장 마련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1/24 [06:44]

부산시,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개최

관광과 첨단기술의 융합, 관광벤처 교류의 장 마련

이형찬 | 입력 : 2022/11/24 [06:4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는 24일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은 첨단기술을 접목한 관광벤처들의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부산시 주최,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회장 신성재) 주관으로 개최되며, 특히 올해는 부산 스타트업과의 융복합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BOUNCE 2022’와 협업하여 추진된다.

 

▲ 2022 부산관광벤처 페스티벌 _ 부산광역시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지역 관광벤처 홍보부스 운영, 청년&관광기업 취‧창업 컨설팅, IR 피칭, 관광벤처인의 밤 등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관광기업 Jump-Up 컨설팅’에는 부산관광 스타기업 3개 사(요트탈래, 짐캐리, 위더스콘텐츠)의 대표가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1대 1 멘토링을 실시하며, ‘IR 피칭’에는 관광벤처 5개 사가 참여하여 창업기획자(AC) 및 창업투자회사(VC)를 대상으로 기업 소개를 진행한다.

 

아울러, ‘관광벤처인의 밤’에서는 이동규 메라클 대표의 스타트업 투자 트렌드 특강 및 손진현 짐캐리 대표의 우수사례 발표 시간을 갖고, 부울경관광벤처협의회와 부산관광공사,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 경남로컬관광협의회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동남권 관광벤처 저변확대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유규원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관광 분야 또한 정보통신기술(ICT) 접목 등을 통한 플랫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워케이션‧미식‧반려견 등 업계 간 융복합을 통한 체험형 관광이 확장되고 있다라며, 다양한 사업간 기술이나 서비스 결합을 통해 관광패러다임의 변화를 부산의 관광기업들이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APEC로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