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완료

솔내공원 및 경관녹지 4호 등 시민안심 공원으로 탈바꿈

이소정 | 기사입력 2022/11/23 [08:25]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완료

솔내공원 및 경관녹지 4호 등 시민안심 공원으로 탈바꿈

이소정 | 입력 : 2022/11/23 [08:2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는 최근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 이 공사는 솔내공원(장기동 1641번지) 및 경관녹지 4호에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산책로 약 400m를 신규 개설한 사업으로, 주거단지와 인접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근린공원 및 경관녹지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완료 _ 김포시

 

특히 장기초등학교와 인접한 솔내공원은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하굣길로 주 이용됐으나 공원 지형이 가파르고 산책로가 경사져 이용객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만큼 안전한 산책로 조성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바람이 적지 않았다. 이에 공원관리과는 공원 이용객 편의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흙 콘크리트 포장(400m), 디자인형 울타리(57경간), 조명등 설치 36개소, 경관 옹벽 설치, 측백나무 식재(50주)등을 추진, 기존 공원 이용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약 2~3m 폭으로 조성된 산책로는 재질 또한 흙콘크리트, 목재덱을 사용해 공원의 기존 녹지와 인근 지형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산책로 구간에는 조명등 36개소를 설치해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향후 산책로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배수시설을 확충하고 녹지 내 빈 공간은 12월 중순까지 측백나무와 초화류를 추가로 식재한다는 계획이다.

 

정대성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원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원 시설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 김포시 장기동 1886-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추천, 겨울철 최고 먹거리와 가볼만한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