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가을의 끝자락을 즐길 수 있는 강동구 명소 소개 ①

문화와 음식이 어우러진 곳을 선정 대중교통과 도보로 떠나기 반나절 여행 코스

이성훈 | 기사입력 2022/11/21 [05:11]

11월 가을의 끝자락을 즐길 수 있는 강동구 명소 소개 ①

문화와 음식이 어우러진 곳을 선정 대중교통과 도보로 떠나기 반나절 여행 코스

이성훈 | 입력 : 2022/11/21 [05:1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강동문화재단과 함께 11월 가을의 끝자락을 즐길 수 있는 강동구의 명소를 소개한다. 강동구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과 힐링, 문화와 음식이 어우러진 곳을 선정해 대중교통과 도보로 떠나기 좋은 반나절 여행 코스를 구성했다.

 

▲ 강풀 작가의 웹툰 속 장면이 그려진 골목담장 _ 서울관광재단

 

강풀만화거리, 강동구 성안마을에는 강풀 작가의 웹툰을 벽화로 재현한 강풀만화거리가 조성돼 있다. 강동구는 강풀 작가 실제로 오랫동안 거주했던 곳으로 작품 속에서 강동구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며 현실감을 더했다. 강풀만화거리에서는 강풀 작가의 작품 중 <순정만화>, <바보>, <당신의 모든 순간>,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50여 개 장면을 벽화로 만날 수 있다. 또한, 바닥에 별 모양의 표식이 있어 천천히 골목을 누비며 돌아보기 좋게 조성되었다. 

 

▲ 승룡이네집 2층의 만화방

 

강풀만화거리에는 강풀 작가의 웹툰 <바보>의 주인공이었던 승룡이의 이름을 딴 복합 문화공간 ‘승룡이네집’이 있다. 승룡이네집 1층은 카페, 2층은 만화방, 3층은 청년입주작가의 작업실로 꾸며져 있다. 강풀 작가의 주요 작품부터 대중에게 잘 알려진 다른 작가들의 유명 만화까지 총 4,000여 권의 만화책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승룡이네집에는 매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1월 문화프로그램으로는, 캘리그래피, 손 그림 스티커 만들기, 드립커피 체험이 원데이 클래스 형태로 진행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승룡이네집 인스타그램 계정(@kfstreet49)을 확인하면 된다.

 

▲ 일자산 잔디광장 부근의 산책로, 단풍이 물든 풍경

 

일자산 트래킹과 허브천문공원, 일자산은 강동구와 하남시를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5km 길이로 길게 뻗어있는 산으로 산책로가 조성돼 있어 가벼운 트래킹을 할 수 있다. 일자산은 하늘에서 산을 보면 일(一)자 모양을 하고 있어서 일자산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잔디광장에서 출발하여 산책로를 따라 북쪽으로 걸어가면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과 연결되며, 캠핑장에서 주차장 너머로 보이는 언덕 위로 올라가면 허브천문공원으로 이어진다. 

 

▲ 허브천문공원의 온실과 허브꽃의 풍경

 

허브천문공원은 일자산 자락에 180여 종의 허브와 나무를 심어 만든 공원으로, 전체적인 규모는 작지만, 사계절 내내 다채로운 허브꽃이 피어 화사함이 가득하다. 허브천문공원은 천호대로를 사이에 두고 길동생태공원과 마주 보고 있으나 언덕 위에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길가에서는 보이지 않는 숨겨진 보석 같은 곳이다. 공원 한쪽에는 작은 천문대가 서 있으며, 바닥에는 LED 조명을 활용한 별자리들이 수놓아져 있어 가족 단위로 자연 및 생태 교육목적으로 방문하기에도 좋다.

 

▲ 허브천문공원에 핀 다양한 가을허브와 작은 천문대

 

길동생태공원은 자연생태계를 복원하여 도심 속에서 동식물 서식처와 생태환경을 직접 관찰할 수 있도록 조성한 공원이다. 길동생태공원은 중앙의 습지를 중심으로 왼쪽으로는 생태숲과 습지를 마주할 수 있는 산책 데크가 설치되어 있다. 오른쪽은 흙길로 산책로가 이어지는데 계절별로 논밭에서 작물을 재배하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는 농촌체험학습장이 조성되어 있다.

 

▲ 반딧불이가 살 수 있는 환경을 배우는 반딧불이체험관

 

또한, 공원에는 2010년에 복원한 애반딧불이 자연 서식지와 반딧불이 체험관이 위치해 있다. 반딧불이 체험관에는 애벌레가 살아가는 생태 수조와 낮에도 반딧불이를 볼 수 있는 암실, 현미경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서울 강동구 성내동 20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Tour Conductor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