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책과 함께 떠나는 작은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 확인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방문 작은도서관

강성현 | 기사입력 2022/11/19 [07:01]

남원시, 책과 함께 떠나는 작은도서관 여행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 확인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방문 작은도서관

강성현 | 입력 : 2022/11/19 [07:0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남원시 공립작은도서관은 ‘책과 함께 떠나는 작은도서관 여행’을 주제로 오는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공립 작은도서관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투어 리플릿에 표시된 14곳 공립 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책을 빌리고 확인 도장을 찍는 방식으로, 방문 작은도서관마다 도서 3권 이상 대출 시 도장을 받을 수 있다. 대출 도서는 14개소 작은도서관 어디서나 반납이 가능하다.

 

▲ 책과 함께 떠나는 작은도서관 여행 _ 남원시

 

작은도서관 스탬프 투어는 시민의 작은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14개소 공립작은도서관 중 5개소 이상 방문 도장을 받을 시 선착순 100명에게 공립작은도서관협의회에서 제공하는 만원 상당의 모바일상품권을 지급한다. 남원시 공립 작은도서관은 스탬프 투어 외에도 각각의 작은도서관 특성을 살린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시민과 책이 한걸음 가까워지는 작은도서관을 만들고자 노력 중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지난해 국민 독서실태 조사를 보면 도서관 이용자는 이용하지 않는 사람보다 독서율과 독서량이 많았다면서 이번 스탬프 투어 및 작은도서관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남원시민이 작은도서관과 가깝게 지내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북 남원시 농원길 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