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언택트 ‘경주 해파랑’ 걷기대회 개최

모바일 앱(스탬트 푸어) 이용, 코스 1개 이상 완주 후 SNS에 인증해야

박미경 | 기사입력 2022/11/18 [14:01]

경주시, 언택트 ‘경주 해파랑’ 걷기대회 개최

모바일 앱(스탬트 푸어) 이용, 코스 1개 이상 완주 후 SNS에 인증해야

박미경 | 입력 : 2022/11/18 [14:0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경주시가 오는 19일부터 내달 4일까지 16일간 ‘2022 언택트(비대면) 경주 해파랑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읍천항 ~ 출렁다리~ 주상절리 전망대에서 반환하는 1코스인 양남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과, 전촌항 ~ 용굴 ~ 해국길 ~ 송대말 등대에 이르는 감포 깍지길 2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참가방법은 모바일 앱(스탬프 투어) 설치 및 회원가입 후 2개 코스 중 1개 이상 완주해 나만의 정책 제안 등 참가후기를 등록하고,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SNS에 참가 인증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경주바다, #경주해파랑길걷기대회)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 언택트‘경주 해파랑’걷기대회 개최(포스터) _ 경주시

 

향후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만원 상당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후기 채택을 통해 기념품을 40명에게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 시는 읍천항, 주상절리전망대 등 5개 지점에 증강현실(AR) 기반 해파랑길 안내용 QR 콘텐츠를 조성해 AR 포토존, 해파랑길 스카이뷰 등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해파랑길 걷기대회는 경주, 포항, 울산 3개 도시가 상생협력을 위해 체결한 해오름동맹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돼, 매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행사참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경주시 공식 SNS나 경주관광 SNS, 또는 경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걷기대회로 시민들과 경주를 찾는 모든 관광객들이 시원한 파도소리에 올 한해 겪었던 근심과 걱정을 잊고 새로운 출발을 기원하는 멋진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경북 경주시 양남면 읍천리 40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