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3 매화축제 아이디어 공모

체험프로그램, 축제장 구성방안 등 축제 전반에 관한 모든 것

한미숙 | 기사입력 2022/10/28 [04:02]

광양시, 2023 매화축제 아이디어 공모

체험프로그램, 축제장 구성방안 등 축제 전반에 관한 모든 것

한미숙 | 입력 : 2022/10/28 [04:0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광양시가 4년 만에 개최될 2023 광양매화축제를 앞두고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하기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광양매화축제의 매력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광양매화축제를 우리 생각대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 축제장 구성방안, 부대행사 등 축제 전반에 관한 것으로 실현 가능해야 한다. 광양매화축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gwangyang.go.kr)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온라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 2023매화축제아이디어공모 _ 광양시

 

접수기한은 12월 1일까지로 실현 가능성,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12월 말까지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선정자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당선작은 총 11건으로 최우수(1건) 70만 원, 우수(2건) 50만 원, 장려(3건) 30만 원, 노력상(5건) 10만 원 등에 상당하는 광양사랑상품권이 각각 지급된다. 채택된 제안은 세부 실시계획을 수립해 2023 광양매화축제에 도입할 방침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정구영 관광과장은 관 주도에서 벗어나 함께 만들어가는 광양매화축제에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광양매화축제의 정체성을 살린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로 4년 만에 개최될 광양매화축제에 기대가 큰 만큼 질적 수준을 높인 프로그램과 수용 태세로 방문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는 한편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전남 광양시 시청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