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한글날 경축식·한글누리행사 함께 즐긴다

세종축제·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 체험행사·볼거리 풍성

이소정 | 기사입력 2022/10/08 [20:59]

세종시, 한글날 경축식·한글누리행사 함께 즐긴다

세종축제·정원산업박람회와 연계 체험행사·볼거리 풍성

이소정 | 입력 : 2022/10/08 [20:59]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한글 도시’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훈민정음 반포 576돌을 맞아 9일 세종중앙공원 도시축제마당에서 한글날 경축식과 한글누리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의 높은 뜻을 기리고 한글의 독창성과 우수성을 알리며 한글사랑 의식을 고취해 문화적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 한글날 경축식·한글누리행사 _ 세종시

 

이날 행사는 시민과 학생, 기관‧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훈민정음 머리글 읽기, 유공자 표창 및 백일장 입상자 시상, 축하공연, 한글날노래 합창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한글날 경축식은 세종축제와 연계해 개최되며, 경축식 종료 직후 호수공원 상공에서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한글도시 세종의 가을 하늘을 수놓는다.

 

경축식 전후 행사장 일원에서는 한글누리행사가 시민을 기다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말 겨루기, 한글 번개춤사위(플래시몹), 한글 목걸이 만들기, 훈민정음 서문 쓰기, 백일장 우수작품 전시 등 한글을 소재로 한 다양한 체험·전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최민호 시장은 훈민정음 반포 576돌을 기념한 한글날 경축식이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되새기며 세종시민 모두가 한글을 바로 알고 제대로 사용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중앙공원로 6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