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공원에서 만나는 슬기로운 육아생활, 유아숲 가족축제

씨앗 릴레이, 나뭇잎 퍼즐 등 숲체험 프로그램과 싱어롱쇼, 음악회 등 행사 풍성

한미숙 | 기사입력 2022/10/05 [10:33]

서울의 공원에서 만나는 슬기로운 육아생활, 유아숲 가족축제

씨앗 릴레이, 나뭇잎 퍼즐 등 숲체험 프로그램과 싱어롱쇼, 음악회 등 행사 풍성

한미숙 | 입력 : 2022/10/05 [10:3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도시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숲은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 아닌 TV나 책을 통해 알게 된 상상 속의 공간이 되었다. 이에 서울시는 아이들이 아름다운 숲의 정취를 온몸으로 만끽하며 엄마․아빠와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유아숲 가족축제’를 오는 15일(토) 또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서울시 내 28개 유아숲체험원에서 개최한다.

 

유아숲체험원별 양일 중 하루를 선택해 축제가 개최되며 서오릉공원·아차산·계남공원 등은 15일(토), 남산공원·북서울꿈의숲·월드컵공원 등에서는 22일(토)에 축제가 개최된다.

 

▲ 마포구 상암산 유아숲체험원(낙엽비) _ 서울시

 

‘유아숲 가족축제’는 가을의 풍성함과 다양한 색깔의 나뭇잎, 열매 등을 활용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일부 유아숲체험원에서는 싱어롱쇼, 힐링 음악회, 버블쇼 등 부대행사도 같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봉구 초안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는 ‘가을 열매 마라카스 연주’, ‘나무 팽이 돌리기’, ‘곤충 딱총과 향기 주머니 만들기’ 등 흥미진진한 체험활동과 ‘슈퍼윙스 싱어롱쇼’가 계획되어 있다.

 

▲ 도봉구 쌍문공원(둘리) 유아숲체험원(밧줄 오르기)

 

성북구 오동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는 꼬마 족장이 되어 나뭇잎 왕관을 쓰고, 나무 집을 짓고, 밧줄 정글을 모험할 수 있는 환상의 숲속 나라가 펼쳐질 예정이고, 관악구 선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는 도토리와 콩을 이용해 과녁에 새총을 쏘아보는 ‘도토리야 잘가’, 다양한 생태 교구를 통해 숲속 친구들을 탐험하는 ‘숲 친구들아 놀자’ 등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과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는 현악 사중주․어쿠스틱 밴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 성북구 개운산공원 유아숲체험원(낙엽 나무 만들기)

 

한편,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유아숲 축제에 참여한 사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축제 날짜별 선착순으로 각 50명(총 100명)을 선정하여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 서초구 방배근린공원 유아숲체험원(흙놀이)

 

이번 유아숲 축제는 각 자치구별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를 통해 참여기관을 신청받았으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yeyak.seoul.go.kr)를 통한 개별 신청 또는 행사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구에 문의하면 된다.

 

유영봉 서울시 푸른도시여가국장은 아이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행복한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유아숲 가족축제에 참여하는 부모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는 하루, 아이에게는 모험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하루로 추억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서울 서초구 방배동 산 43-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