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한 축제 이벤트 마련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맵으로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9/28 [08:09]

서울 강남구,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한 축제 이벤트 마련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관광명소를 메타버스 맵으로

김미숙 | 입력 : 2022/09/28 [08:09]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남구가 주요 관광명소를 맵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를 지난 19일 선보였고, 강남 페스티벌과 연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는 강남구 주요 관광권역인 영동대로 코엑스, 강남역/신사 가로수길, 양재천/봉은사 등 3곳을 제페토 플랫폼 내에 구현했다. 또 30일에 시작하는 강남페스티벌과 연계해 메타버스 속 영동대로 K-POP 콘서트, 마루공원 콘서트 무대 등에서 축제를 즐기고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게 했다.

 

▲ 월드안내이미지 _ 강남구청

 

이용자들은 제페토 어플을 내려받고 각 맵에 들어가서 코엑스 아쿠아리움 황금물고기 찾기 대작전,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속 가장 높은 곳에 숨겨진 포토존 찾기, 강남역 핫플레이스 하늘에 떠 있는 카페 찾기, 강남역 네컷부스 찾고 나만의 인증샷 찍기, 양재천에서 장애물 피하며 타임어택 달리기, 대모산 정상을 향해 유쾌 상쾌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 월드안내이미지 

 

제페토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도 강남페스티벌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도전 알파벳 다시 건너기!’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동대로 K-POP 콘서트 티켓, 커피·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월드안내이미지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메타버스 강남빌리지를 통해 미래산업의 핵심기술인 메타버스 세계에서 강남구의 주요 관광지와 페스티벌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강남구는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디지털 관광자원을 발굴해 ‘스마트관광의 중심 강남’을 알리겠다고 전했다.

서울 강남구 학동로 4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