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다

산림생태관리원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울진금강소나무숲길 탐방객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9/16 [06:45]

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 미소와 친절로 맞이하다

산림생태관리원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울진금강소나무숲길 탐방객

김미숙 | 입력 : 2022/09/16 [06:45]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울진국유림관리소는 지난 15일 울진군 금강송면 국립 소광리 산림생태관리센터에서 숲길 지역주민, 숲길안내센터, 숲해설가, 산림생태관리원 등 약 40여명을 대상으로 울진금강소나무숲길 탐방객을 위한 적극행정 서비스 및 인사예절 교육을 실시하였다.

 

▲ 친절로 맞이하는 숲탐방 모습 사진(탐방객에게 금강소나무 소개 광경) _ 산림청

 

울진금강소나무숲길은 울진국유림관리소에서 관리하고 있는 숲길로 산림, 문화, 생태자원이 우수하여 2021년 국가숲길로 지정되어 우리나라 최고의 생태관광을 추구하고 있다. 보부상길, 대왕소나무길, 가족탐방로 등 총 7코스 79.4km에 이른다. 조선 숙종 시기부터 지정 관리 되어 온 금강송군락지는 천연의 자연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어 탐방객들로 하여금 숲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숲길, 지역주민과 탐방객이 공존하는 ‘생태숲길’에 발맞추어, 탐방객들에게 미소와 친절한 이미지로 맞이하는 숲길로 국민에게 다가가기 위해 인사 예절 및 친절 서비스 등을 교육하였다.

 

울진국유림관리소장은 앞으로 국민에게 다가가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2022년 울진대형산불의 화마로부터 적극적으로 지켜내어 현재 숲길을 정상적으로 운영중에 있으니, 미소와 친절이 있는 저희 금강소나무 숲길을 많이 찾아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대광천길 4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