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관람차 운영 재개

대첩문~충의정 정상까지 운영, 교통약자도 행주산성 관람 가능해져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7/06 [04:10]

고양시, 행주관람차 운영 재개

대첩문~충의정 정상까지 운영, 교통약자도 행주산성 관람 가능해져

김미숙 | 입력 : 2022/07/06 [04: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경기 고양시(시장 이동환)가 행주산성 대첩문에서 충의정 정상까지 이르는 약 800m 구간에 행주관람차 운행을 시작했다. 행주관람차는 행주산성 내를 순환하는 2대(6인승, 9인승)의 전기차로 휠체어 이용객도 탑승할 수 있다. 행주관람차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서 선정된 열린관광지 환경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시는 작년에 시범운영을 마친 후 올해 운영 용역 계약을 체결해 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 행주관람차 _ 고양시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동반객 포함)는 행주관람차에 우선 탑승할 수 있으며 65세 이상, 장애인, 6세 미만 취학 전 아동은 무료로 탈 수 있다. 그 외 탑승자에게는 왕복 2,000원, 편도 1,000원의 이용료를 받는다. 행주관람차 이용 시민은 행주산성 정상까지 오르는 길이 급경사 구간이라 노약자, 장애인이 관람하기 힘들었는데 관람차를 타고 설명을 들으면서 행주산성 정상까지 오를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 노약자, 장애인, 영유아(동반객 포함)은 행주관람차에 우선 탑승할 수 있다 _ 고양시

 

행주관람차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화요일~일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운행하며 동절기(12월~2월)에는 운행하지 않는다. 우천, 태풍 등 기상 악화 또는 관람객 혼잡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운행이 중단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8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