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원도심 2박3일 체류 여행상품 출시

풍남동등 전주 원도심 로컬투어와 상설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6/30 [00:10]

전주 원도심 2박3일 체류 여행상품 출시

풍남동등 전주 원도심 로컬투어와 상설공연,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강성현 | 입력 : 2022/06/30 [00:1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 원도심에서 2박3일 동안 머물며 전주시만의 볼거리,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이 나왔다. 전주시는 이달부터 올 연말까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생활관광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생활관광활성화 사업은 방문지역에 일정 기간 체류(숙박)하면서 그 지역만의 문화와 역사, ‘지역다움’을 체험하고 지역민들의 삶을 공유하는 관광상품 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지역관광활성화에 목적을 뒀다.

 

▲ 전주 원도심 2박3일 체류 여행상품-1일차 _ 전주시생활관광누리집

 

지난해 12월 이 사업을 따낸 시는 올해 외부 전문기관 컨설팅 및 자문회의 등을 거쳐 ‘당신만의 전주’라는 여행상품을 준비했다. 전주시 생활관광 프로그램인 ‘당신만의 전주’는 풍남동과 중앙동, 서학동예술마을 등 전주시 원도심 일원에서 목요일부터 토요일까지 2박 3일간 생활하며 현지 볼거리, 체험거리를 통해 지역민의 삶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전주 원도심 2박3일 체류 여행상품-2일차 _ 전주시생활관광누리집

 

전주다움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당신만의 전주’ 여행은 6월 30일 첫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12월까지 혹서기를 제외한 매주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주 원도심 로컬투어, 목판인쇄·부채 만들기 체험, 상설공연 관람, 전주미래유산 미션투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한옥체험업 숙박 등으로 구성돼 있다.

 

▲ 전주 원도심 2박3일 체류 여행상품-3일차 _ 전주시생활관광누리집

 

전주시 관광산업과 관계자는 이번 생활관광 여행상품 운영을 통해 전주만의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즐길 수 있는 현지인다운 생활관광을 관광객에게 제공하고, 전주시가 지나쳐가는 관광도시가 아닌 체류하는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동3가 35-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명사십리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등 3곳 8월 추천관광지로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