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한옥마을 한눈에 보이는 오목대 전망대 조성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여행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강성현 | 기사입력 2022/06/29 [08:38]

전주시, 한옥마을 한눈에 보이는 오목대 전망대 조성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여행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강성현 | 입력 : 2022/06/29 [08:38]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한옥마을 오목대에 고풍스러운 한옥마을의 풍경과 아름다운 전주의 모습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생겼다. 전주시는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여행객에게 전통과 품격이 담긴 한옥마을 경관을 선물하기 위해 오목대 둘레길 주변에 전망대와 한식담장을 조성했다.

 

▲ “한옥마을 한눈에” 오목대 전망대 조성 _ 전주시

 

시는 미관을 해친 오목대 절개지 부분에 한옥마을 일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를 조성하고, 여행객을 위한 쉼터도 만들었다. 이곳에서는 전주한옥마을은 물론이고 전주천을 배경으로 한 남천교 청연루와 전주향교 주변, 남고산과 모악산을 볼 수 있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16호로 지정된 오목대는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가 황산에서 왜구를 토벌하고 귀경하는 도중 승전을 자축하는 연회를 연 장소다. 1900년 고종이 친필로 쓴 태조고황제주필유지(太祖高皇帝駐畢遺址 : 태조가 잠시 머물렀던 곳)가 새겨진 비가 세워져 있다.

 

▲ “한옥마을 한눈에” 오목대 전망대 조성 

 

오목대 전망대 주변에는 한옥마을의 전통성과 정체성에 어울리는 한식담장도 조성됐다. 최근 종영된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촬영지를 찾아 전주한옥마을을 방문했다는 한 여행객은 한식담장을 배경으로 해 사진을 찍거나 전망대에서 한옥마을을 내려다 볼 수 있어서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전주시 한옥마을지원과장은 이곳 전망대와 같이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도록 해, 수많은 추억거리를 남겨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기린대로 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명사십리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등 3곳 8월 추천관광지로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