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 준비 박차

철저한 해수욕장 개장준비로 인명사고 9년 제로화

이소정 | 기사입력 2022/06/26 [06:10]

제주시, 여름철 해수욕장 개장 준비 박차

철저한 해수욕장 개장준비로 인명사고 9년 제로화

이소정 | 입력 : 2022/06/26 [06:10]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제주시에서는 해수욕장의 여름철 안전한 이용객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7월 1일 제주시 관내 해수욕장이 일제 개장돼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제주시 지정해수욕장 8곳(협재·금능·곽지·김녕·월정·함덕·삼양·이호)과 연안해역 물놀이 지역 10곳(한담·평대·세화·하도·종달·신흥·판포·모진이·하고수동·서빈백사)이 있다.

 

▲ 김녕해수욕장 _ 제주시

 

제주시는 이에 앞서 민간안전요원 230명을 채용했다. 채용된 민간안전요원은 전년과 달리 체력시험을 도입하여 입영, 50m 수영을 추가로 실시해 전문성 확보로 개장 기간에 이용객의 안전을 책임진다. 또한 각 해수욕장의 편의 시설물 보수공사도 마무리에 한창이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청정 제주 바다 이미지를 심어주고 다시 찾고 싶은 제주 바다 만들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 금능해수욕장 _ 제주시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철 관광객이 해수욕장으로 집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면서 지난해에 이어 9년 연속 인명사고 제로화는 물론 민원 발생 최소화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명품 해수욕장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전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앙로 1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여름끝 가볼만한 곳, 강원도 백운산 자락 맑은 계곡 품은 원주 미담(味談) 펜션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