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 음악을 사랑한 군주이야기 개최

광릉의 역사생태해설, 세조실록 총서 기록을 바탕으로 한 피리 산조 연주와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6/23 [02:15]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 음악을 사랑한 군주이야기 개최

광릉의 역사생태해설, 세조실록 총서 기록을 바탕으로 한 피리 산조 연주와

박미경 | 입력 : 2022/06/23 [02:1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송시경 소장)는 오는  25일 세조가 잠든 광릉(경기 남양주시)에서 역사해설, 거문고 체험, 음악 감상을 내용으로 하는 ‘음악을 사랑한 군주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동원이강릉형식으로 조성된 광릉의 역사생태해설, 세조실록 총서 기록을 바탕으로 한 피리 산조 연주와 학춤(동래학춤) 공연, 국악 공연(국악실내악 여민), 관람객들이 직접 거문고를 배워보는 체험행사 등으로 구성하였다.

 

▲ 2019년 행사사진 (광릉 재실) _ 문화재청

 

행사는 25일 오전 10~12시 30분, 오후 2시~4시 30분 총 2회 진행되며, 체험비는 무료(입장료 별도)이다. 궁능유적본부 누리집(royal.cha.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한 총 40명(회당 20명씩)의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고 우천 시에도 진행 될 예정이다.

 

▲ 2019년 행사사진 (광릉 재실 마당) _ 문화재청

 

조선왕릉동부지구관리소는 왕위를 찬탈한 냉정한 군주로 알려진 세조의 다재다능한 대군 시절 모습을 음악이야기와 다양한 국악연주를 통해 알아보고, 관람객들이 풍성한 산림으로 우거진 광릉의 자연에서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치유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3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