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관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전통 도예기법을 체험하고 직접 생활소품을 만들어 보는 전통문화 체험교육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5/17 [02:27]

부산 정관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 개최

전통 도예기법을 체험하고 직접 생활소품을 만들어 보는 전통문화 체험교육

이형찬 | 입력 : 2022/05/17 [02:27]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정관박물관은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오전 10시 박물관 강당에서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소두방 흙내음 – 전통도예가와 함께하는 박물관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무형문화재 제13호 사기장 이수자 김내은 씨의 지도에 따라 전통 도예기법을 체험하고 직접 생활소품을 만들어 보는 전통문화 체험교육이다.

 

▲ 전통도예가와 함께하는 박물관 교실 _ 부산광역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난이도로 기획돼 참가자들은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예작품을 직접 만들어 보고, 이를 통해 전통 도예를 가깝게 즐기면서 우리 전통문화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신청은 매회 행사 10일 전부터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s://museum.busan.go.kr/jeonggwan)을 통해 가능하며, 회당 성인 1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오는 5월 행사의 참가신청은 5월 18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동진숙 정관박물관장은 문화의 날을 맞아 우리 전통 도예를 체험해보고, 실생활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소품을 만들어 보며 우리 문화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관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51-720-6912)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