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목재문화체험장,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 운영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프로그램 목재문화 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5/17 [04:46]

대전목재문화체험장,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 운영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프로그램 목재문화 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 제공

양상국 | 입력 : 2022/05/17 [04:4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대전목재문화체험장은 청소년의 목재문화체험 저변확대와 목재체험의 이해증진을 위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 목재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은 관내 중학교 대상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진이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는 청소년들의 직업 선택과 미래 설계하는 데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산림교육 프로그램이다. 

 

▲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 _ 대전광역시

 

올해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은 실내용 스툴(의자)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되며, 총 40회에 걸쳐 1,000명을 모집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은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꿈길 사이트(www.ggoomgil.go.kr)를 통해 학교별로 단체로 신청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궁금한 사항은 대전광역시목재문화체험장(042-270-8666)로 문의하면 된다.

 

▲ 찾아가는 목재체험교실

 

대전시 전재현 환경녹지국장은“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이 목재 체험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학교생활과 미래를 설계하는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대전목재문화체험장은 전국 최초로 대도시 중심에 조성하여 목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목재의 가치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보문산에 위치하고 있다. 

대전 중구 보문산공원로 44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