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태원 연계 캠핑장 ‘스테리움 서천’ 오는 27일 오픈

농·특산품 판매장, 카페, 음식점 등 연계거점 관광지 동반 활성화 기대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5/15 [07:05]

국립생태원 연계 캠핑장 ‘스테리움 서천’ 오는 27일 오픈

농·특산품 판매장, 카페, 음식점 등 연계거점 관광지 동반 활성화 기대

박미경 | 입력 : 2022/05/15 [07:0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충남 서천군이 국립생태원 연계거점 관광지 내 캠핑장인 ‘스테리움 서천’이 5월 27일부터 운영을 개시한다. 국립생태원 후문에 위치한 스테리움 서천은 올해 2월 민간 운영자가 최종 결정돼 5월 18일부터 캠핑장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27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 서천군 국립생태원 연계 캠핑장- 스테리움 서천

 

군은 국립생태원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편의 공간 제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총 106억원을 투입하여 캠핑장, 상가, 특산품판매장,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춘 국립생태원 연계거점 관광지를 2020년 5월 조성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립생태원 방문객이 급감하며 상가와 캠핑장 분양이 난항을 겪어오다 올해 2월 유한회사 창조레저개발이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면서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아울러 캠핑장 운영 시작을 계기로 기존에 운영 중인 서천군 농·특산품 판매장, 카페, 음식점 등 편의시설과의 연계를 통해 국립생태원 연계거점관광지가 본격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캠핑장 앞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약 2000㎡ 면적의 유휴부지에 식재한 유채꽃이 만개하여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쉬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온숙 관광축제과장은 연계거점 관광지 준공 시점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가 시행되면서 지역의 관광산업이 활성활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글램핑, 쿠킹박스, 카라반 등 럭셔리 캠핑장을 표방하는 스테리움 서천이 본격 운영되면 관내 주요 관광지와의 시너지를 통해 서천군의 관광산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충남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