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농촌을 테마로 하는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 작품 공모

예술적 시각으로 농업과 농촌을 표현한 장편작품들을 소개하여 관객들과 소통

박동식 | 기사입력 2022/05/13 [10:03]

고창군, 농촌을 테마로 하는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 작품 공모

예술적 시각으로 농업과 농촌을 표현한 장편작품들을 소개하여 관객들과 소통

박동식 | 입력 : 2022/05/13 [10:03]

[이트레블뉴스=박동식 기자] 국내최초 농촌을 테마로 하는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가 ‘고창의 시선–한국장편경쟁’부문 작품을 오는 9월1일까지 공모한다.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거나 혹은 농업, 농촌을 배경으로 한 작품으로 2021년 8월1일 이후 제작 완성된 러닝타임 60분 이상의 작품만 출품 가능하며, 고창 로케이션 작품 등은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후 영화 전문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4개 부문(대상, 감독상, 관객상, 배우상)을 선정하여 제5회 고창농촌영화제 폐막식에 시상할 예정이다.  

 

▲ 고창농촌영화제 한국장편경쟁 포스터 _ 고창군

 

이문구 고창농촌영화제 조직위원장(농협고창군지부장)은 고창농촌영화제를 통해 다양한 예술적 시각으로 농업과 농촌을 표현한 장편작품들을 소개하여 관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고창농촌영화제는 10월28일부터 3일간 고창군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드라이브시네마, 장·단편 영화 제작 공모 및 시상작 상영, 영화감독과 함께하는 무비토크, 영화 OST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고창군청 박성기 농어촌식품과장은 한국장편경쟁 작품을 통해 많은 영화 예술 작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농업·농촌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엿볼 수 있는 작품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제4회 고창농촌영화제 고창의시선- 한국장편경쟁부문 수상작은 대상에 허정재감독의 ‘첫 번째 아이’, 감독상에는 황준하감독의 ‘인플루엔자’, 관객상에는 이재은, 임지선 감독의 ‘성적표의 김민영’ 등이 있다.

전북 고창군 고창읍 중앙로 24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개방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