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제26회 기장멸치축제 개최

기장멸치축제는 지난 1997년에 시작한 전국 최초의 수산물 먹거리 축제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5/13 [07:12]

부산 기장군, 제26회 기장멸치축제 개최

기장멸치축제는 지난 1997년에 시작한 전국 최초의 수산물 먹거리 축제

이형찬 | 입력 : 2022/05/13 [07: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기장군과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로 2년 동안 열리지 못했던 '제26회 기장멸치축제'를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기장읍 대변항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전했다.

 

올해로 제26회를 맞이하는 기장멸치축제는 지난 1997년에 시작한 전국 최초의 수산물 먹거리 축제로 명실상부한 기장을 대표하는 전국 축제로 발돋움해 해마다 진행돼 왔으나 코로나19 여파로 2년째 개최가 취소된 바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에 발맞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위로하고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3년 만에 기장멸치축제 개최가 결정됐다.

 

▲ 기장멸치축제 _ 부산기장군

 

이번 축제는 제철(봄)을 맞은 멸치의 활기와 바다의 싱그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는 길놀이 퍼레이드와 어선 해상 퍼레이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인 맨손 활어 잡기, 멸치 기네스, 멸치축제 깜짝 경매 등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20일 오후 7시부터 열리는 개막식과 함께 KNN '청춘밴드' 공연과 다양한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하는 '은빛콘서트', 지역 가수들의 축하공연, 일반인들이 참가하는 멸치가요제 등 다채로운 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열리지 못했던 기장멸치축제를 3년 만에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 3년 만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알차고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며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해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대변항 일대의 교통 혼잡이 예상됨에 따라 가급적 동해남부선 등 대중교통을 적극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대변리 444-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개방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