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큐아르(QR) 코드 서비스로 즐기는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코드를 사진 촬영하면 국립수목원 국가식물종정보시스템으로 바로 연결되어

이소정 | 기사입력 2021/11/09 [08:54]

산림청, 큐아르(QR) 코드 서비스로 즐기는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코드를 사진 촬영하면 국립수목원 국가식물종정보시스템으로 바로 연결되어

이소정 | 입력 : 2021/11/09 [08:54]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산림박물관을 즐겁고 유익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핸드폰을 이용한 큐아르 코드(QR code) 서비스를 시작했다.

 

▲ 나이테 설명 QR _ 산림청


산림박물관의 큐아르 코드(QR code) 서비스는 전시된 목재표본에 대한 종(species) 정보와 함께 관람 후 나의 관람지식을 퀴즈로 풀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핸드폰으로 산림박물관 제1전시실의 국내산 목재표본에 부착되어 있는 큐아르 코드를 사진 촬영하면 국립수목원 국가식물종정보시스템으로 바로 연결되어 촬영된 나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QR활용


산림박물관 전시 유물을 둘러보고 내가 본 유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면, 출구에 비치된 배너의 큐아르 코드에 접속하여 관람지식 10문제를 재미있게 풀어볼 수 있다. 퀴즈를 다 풀고 마지막 화면을 수목원 입구 방문자 센터에 보여주면 소정의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 목재 부착 QR


국립수목원 전시교육연구과 고충호 연구사는 국립수목원을 찾은 관람객들이 산림박물관에서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적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여행 트렌드 반영한 계절별 '제주마을산책' 발표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