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행정안전부 선정, 제천시 혁신사례 한평정원 개장

2021 제3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의림지 수변무대

양상국 | 기사입력 2021/10/02 [06:40]

2021 행정안전부 선정, 제천시 혁신사례 한평정원 개장

2021 제3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의림지 수변무대

양상국 | 입력 : 2021/10/02 [06:4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제천시는 주민참여를 통한 정원문화 확산과 생활 속 녹지공간의 재생으로 지역공동체를 강화하는 2021 제3회 제천 한평정원 페스티벌 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의림지 수변무대 앞 일원에서 진행된다.

 

▲ 한평정원 페스티벌 모습 _ 제천시    


‘이웃들의 마음과 마음을 잇는 생활 속 이야기정원’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지난 8월부터 시민들의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접수 된 다양한 작품들 중 △1평 아이디어정원 28작품, △우리 집(동네) 정원 사진 41작품, △내 손안의 작은 정원, 한뼘정원 13작품으로 총 82작품이 전시된다. 

 

▲ 한평정원 페스티벌 모습 _ 제천시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가든마켓, 체험부스 등의 대면 행사는 최소화하고,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하는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online to offline) 프로그램으로는 워크온 챌린지 도전하기, SNS 인증샷 참여하기, AR 증강현실 보물찾기, 작품 투표 및 응원 댓글 남기기, 나만의 한평정원 색칠하기, 도전! 퀴즈의 달인 참여하기, 사행시 짓기 대회 등 비대면 콘텐츠들이 주를 이룬다.

 

▲ 한평정원 페스티벌 모습 _ 제천시


특히 한평정원에 연출 된 작품들에는 각양각색의 ‘태양광 LED 조명’이 설치되어 가을밤에 수놓아진 아름다운 빛의 향연으로, 소박하지만 깊이 있고 운치 있는 추억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평정원 온라인 전시관, 내게 온-가든은 www.on-garde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천 시장은 주민들의 작은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한평정원을 통해 이웃과 함께 서로 소통하면서 지친 일상에 잠시나마 휴식과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한평정원 페스티벌 모습 _ 제천시  

 

한편 한평정원 페스티벌은 2020년 충청북도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및 2020년 정부 혁신 박람회에 지역혁신분야 우수 콘텐츠 선정을 비롯해, 2021년 행정안전부가 전국의 지역혁신 우수사례 468개 중 사업성과, 주민체감도, 지속가능성, 확산가능성을 평가하여 전국 자치단체에 확산하는 27개의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충북 제천시 의림지로 3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