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트센터 에서 공연하는 창작뮤지컬 굿세워라 금순아

흥미로운 서사와 함께 민속 신앙인‘굿’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로 한적한 농촌 마을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09 [11:15]

강릉아트센터 에서 공연하는 창작뮤지컬 굿세워라 금순아

흥미로운 서사와 함께 민속 신앙인‘굿’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로 한적한 농촌 마을

한미숙 | 입력 : 2021/09/09 [11:1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강릉아트센터는 국내 대표 국공립예술단체 중 하나인 서울예술단의 창작뮤지컬 굿세워라, 금순아 를 오는11일(토) 강릉아트센터 사임당홀에서 2회에 걸쳐 공연한다. 굿세워라 금순아는 흥미로운 서사와 함께 민속 신앙인 ‘굿’을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로 한적한 농촌 마을에 리조트가 들어서면서 오랫동안 지키고 가꿔 온 숲이 훼손되자 전통문화의 보존으로 이를 저지하고 지켜내려는 이들의 소동극이다.

 

▲ 굳세어라 금순아 _ 강릉시


특히, 이번 작품은 블루사이공,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등으로 연극과 뮤지컬의 세심한 연출로 잘 알려진 권호성 예술감독이 직접 연출을 맡았다. 전통문화를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과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주제와 더불어 조선족 귀향, 러시아에서 시집온 안나, 티벳에서 돈 벌로 온 캄차 등 등장인물을 통하여 다문화 사회의 관심도 작품에서 담고 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2021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 문화사업’의 공모사업으로 지난 2월 선정되어 강릉아트센터의 주관으로 개최된다.

 
이번 공연으로 강원도권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뮤지컬을 강릉시민에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지역 내 소외계층을 초청해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한다. 공연은 전석 1만원으로 인터넷 예매로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강원 강릉시 종합운동장길 8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천시 청풍호반 케이블카, 포레스트 리솜 인바운드 안심관광지 선정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