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김포 한강신도시 금빛수로 아시아 도시경관상 본선 진출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04 [02:25]

김포시, 김포 한강신도시 금빛수로 아시아 도시경관상 본선 진출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

한미숙 | 입력 : 2021/09/04 [02:2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대한민국 최초의 캐널시티Canal City 김포 한강신도시 에 조성된 금빛수로가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본선에 진출했다. 김포시는 한강신도시 금빛수로 가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 국내 최종심사를 통과했다. 아시아 도시경관상은 유엔 해비타트 UN HABATAT, 아시아 경관디자인학회 등 국내외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와 프로젝트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이다. 

▲ 금빛수로_ 아시아 경관상 본선진출 _ 김포시


‘금빛수로’는 한강신도시를 관통하는 총연장 2.68㎞의 인공수로로 라베니체와 수변공원, 리버워크와 어우러져 김포시민 모두가 찾고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수변공간(실개천 포함 11.7km)으로 재탄생 됐다. 특히, 라베니체(La-Veniche)는 김포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모던한 스타일의 상가 건축물과 아름다운 수변공간이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 금빛수로_ 아시아 경관상 본선진출 _ 김포시


금빛수로에는 수상레저시설(Moon Boat)과 음악분수, 피크닉 광장, 쇼핑몰, 산책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설치하고, 거리공연과 전시회, 플리마켓, 전시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박동익 도시주택국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금빛수로의 아름다운 경관을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본선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남은 심사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는 오는 17일까지 심사위원회 의견을 반영한 보완 서류를 주최측에 제출해야 하며, 최종 심사는 11월에 열릴 예정이라고 한다.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2로24번길 2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국립수목원 수목원 단풍 이달 22-30일 절정에 이른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