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자연휴양림, 주중 재방문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온라인에서는 최근 5년간 8개 휴양림에 대한 주중 재방문 고객 대상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9/03 [10:51]

국립자연휴양림, 주중 재방문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온라인에서는 최근 5년간 8개 휴양림에 대한 주중 재방문 고객 대상

김미숙 | 입력 : 2021/09/03 [10:5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휴양림 주중 재방문(10회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재방문을 유도하고 지속적인 방문고객 확보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온라인 에서는 최근 5년간 8개 휴양림에 대한 주중 재방문 고객(10회 이상)을 대상으로 주중 방문 혜택, 계절별 방문하기 좋은 날 등 간단한 휴양림 소식 등을 담아 재방문 감사 안내 메시지를 보내드리고 SNS를 통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 국립가리왕산자연휴양림(강원 정선) 야영데크 앞 계곡 - 산림청


오프라인은 최근 5년간 8개 휴양림에 대한 10회 이상 재방문 고객(248명)이 지역팀별 지정된 2개 휴양림을 재방문 시 자연휴양림의 산림문화체험을 무료(2명 이내)로 제공하며, 휴양림 소식지 등 책자 발간 시 우선 제공 할 계획이다.

 

▲ 국립대야산자연휴양림(경북 문경)의 산림문화휴양관 모습


국립자연휴양림(8개소) 이용객 중 주중 최다 방문고객 8명에게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의 감사 인사장과 함께 홍보물(국립자연휴양림 그립톡 액자 세트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이다. 주중 재방문 고객(10회 이상)은 국립자연휴양림 각 지역팀별 2개소의 휴양림에 대한 최근 5년간 이용횟수를 기준으로 선정하였으며, 최다 방문 고객(8명)은 전국 43개 휴양림에 대한 이용횟수 상위 8명으로 최다 이용횟수는 208회이다.

 

▲ 국립상당산성자연휴양림(충북 청주)의 숲속의 집 모습


지역팀별 2개소 국립자연휴양림은 북부(오서산, 상당산성), 동부(용화산, 가리왕산), 남부(대야산, 운문산), 서부(운장산, 회문산) 이다.

국립자연휴양림(8개소) 산림문화체험 프로그램 으로는 오서산-딱따구리 만들기, 상당산성-나무문패 만들기, 용화산-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가리왕산-솟대 만들기, 대야산-도자기 만들기(수저받침), 운문산-냄비 받침대 만들기 냄비 받침대 만들기, 운장산-나무호각 만들기, 회문산-우드버닝체험(소) 등이다.

 

▲ 국립운장산자연휴양림(전북 진안)의 계곡 풍경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국립자연휴양림 이용객들을 위한 관리 방안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휴양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숲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