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을숙도 철새공원과 생태공원을 잇는 순환 산책로 개통

부산현대미술관과 을숙도 철새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많이 증가했으나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7/29 [09:51]

부산광역시, 을숙도 철새공원과 생태공원을 잇는 순환 산책로 개통

부산현대미술관과 을숙도 철새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많이 증가했으나

이형찬 | 입력 : 2021/07/29 [09:5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광역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을숙도 철새공원과 어도관람실, 부산현대미술관을 잇는 순환 산책로 조성을 마무리하고, 29일부터 개통. 최근 부산현대미술관과 을숙도 철새공원을 찾는 방문객이 많이 증가했으나, 을숙도 서쪽 낙동가람끝공원(어도관람실)과 부산현대미술관, 을숙도 철새공원을 잇는 연결로가 부족해 방문객들은 그동안 숲길을 우회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 순환 산책로 조성 정비후 _ 부산광역시


이에 낙동강관리본부는 지난해 을숙도 철새공원 내 피크닉 광장과 부산현대미술관을 연결하는 산책로를 정비한 데 이어, 올해는 을숙도 생태공원 및 철새공원에 산책로 2곳을 신규로 정비해 을숙도 서측부와 갈맷길을 연결하는 순환형 산책로를 완성했다.

 

▲ 을숙도 철새공원 및 생태공원 순환 도보 산책로 현황  


낙동강관리본부장은 그간 낙동강하구둑 건설로 을숙도 철새공원과 생태공원이 단절돼 있었으나, 이번 산책로 정비로 을숙도 철새공원과 생태공원, 어도관람실, 부산현대미술관을 도보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더 많은 분이 철새공원을 편하게 방문해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전시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생태 체험을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부산 사하구 낙동남로 124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