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남창계곡에 안전관리요원 배치

인명 구조 및 응급 처치 임무 수행. 구명장비함 등도 빈틈없이 관리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7/28 [04:48]

장성군, 남창계곡에 안전관리요원 배치

인명 구조 및 응급 처치 임무 수행. 구명장비함 등도 빈틈없이 관리

한미숙 | 입력 : 2021/07/28 [04:48]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남 장성군이 대표적인 물놀이 휴양지인 북하면 남창계곡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했다. 북하면 신성리 입암산 기슭에 있는 남창계곡은 여섯 개의 골짜기가 약 3㎞ 규모로 이어진 '천연 워터파크'다. 울창한 숲과 풍부한 수량을 지녀 '장성 8경' 중 하나로 꼽힌다.

장성군은 2017년부터 이 지역을 물놀이 관리지역을 지정하고, 사고 예방 대책을 수립·운영해 왔다. 올해에도 남창계곡 내 주요 지점 5개소에 설치돼 있는 구명장비함을 철저히 관리하고, 안전수칙 안내 현수막을 눈에 잘 띄는 곳에 걸었다. 아울러 물놀이 피서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6월 공개채용을 통해 2명의 안전관리요원을 선발했다.

 

▲ 남창계곡 _ 장성군  


안전요원들은 소방서에서 주관하는 응급처치 교육을 이수하고 7월부터 남창계곡에 배치됐다. 현장에서는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노란색 안전조끼와 모자를 착용한다. 요원들은 오는 8월 말까지 인명 구조와 응급 처치, 안전사고 발생 예방활동 등을 수행한다. 장성군 북하면 관계자는 "남창계곡을 찾은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 장성군 북하면 신성리 477-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