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먹거리 관광상품화, 2021 군산지역 대표 맛집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6/30 [04:21]

지역 먹거리 관광상품화, 2021 군산지역 대표 맛집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김미숙 | 입력 : 2021/06/30 [04:2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군산시가 경제 활성화와 함께 지역음식 관광 상품화에 역점을 두고 2021년 지역 대표 맛집 선정을 마무리했다. 시에 따르면 군산맛집은 지난 3월 영업자 신청 및 시민 설문조사 등 추천을 받아 1차 서류 심사 및 2차 발굴 육성위원회의 현지평가를 통해 음식의 맛, 위생, 시설, 환경,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군산의 맛을 대표하는 군산맛집을 최종 지정했다. 

 

▲ 2021년 맛집 선정 _ 군산시 

 

올해 신규로 지정된 맛집은 째보식당(신창동 소재) 1개소로 메뉴의 맛은 물론 위생, 서비스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선정됐으며, 기존맛집 36개소와 함께 군산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운영된다. 지정된 업소는 맛집지정증 수여 및 표지판 부착,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 상수도 사용료 30% 감면, 위생용품 등이 지원되며, 홈페이지 및 홍보책자를 통해 대표음식 소개 등을 비롯한 업소의 자세한 정보가 제공될 계획이다.

 

▲ 2021년 맛집 선정

 

시 위생행정과장은 군산 대표 맛집이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시의 음식문화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숨어있는 우수한 맛집을 발굴하고 적극홍보해 군산의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 군산시 구영3길 4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