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향토청년회, 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 추진

지난해 이어 연속으로 선정된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6/11 [05:40]

광양시 향토청년회, 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 추진

지난해 이어 연속으로 선정된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

강성현 | 입력 : 2021/06/11 [05:4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광양시는 오는 22일~11월 전라남도 기념물 제113호 광양 김 시식지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1년 생생문화재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이어 연속으로 선정된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 ‘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은 광양시 향토청년회가 주관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세계 최초 김 양식을 기념하고 있는 광양 김 시식지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과 결합해 교육, 공연, 체험, 관광자원 등으로 창출한 문화재 향유를 목적으로 한다.

 

▲ 오감만족광양김여행 _ 광양시  

 

사업 프로그램은 원조 광양 김 양식 & 용지큰줄다리기 체험, 김 요리를 부탁해, 원조 광양 김 해은(海隱)음악회 등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 체험, 공연, 문화예술을 시민과 방문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생생문화재 ‘오감만족 광양 김 여행’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으로 접수하며 시 홈페이지(gwangyang.go.kr), 광양시향토청년회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며, 구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 오감만족광양김여행 

 

광양시 향토청년회장은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세계 최초 김 양식지 광양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수준 높고 알찬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과 관광객이 안전하게 교육받고 체험하며, 참여자 모두가 만족하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광양을 찾는 방문객이 감소한 상황에서 생생문화재 사업 추진으로 광양 김 시식지의 의미와 가치를 시민과 방문객에게 알리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사업을 진행하도록 추진기관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