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배알도~망덕포구 해상보도교 연결

상부 포장, 경사로 계단 설치 등 마무리해 오는 6월 개통 예정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5/12 [08:37]

광양시, 배알도~망덕포구 해상보도교 연결

상부 포장, 경사로 계단 설치 등 마무리해 오는 6월 개통 예정

김미숙 | 입력 : 2021/05/12 [08:3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광양시가 지난 7일, 망덕포구 및 백두대간 종점 관광명소화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배알도~망덕포구 해상보도교 상부가 성공적으로 가설됐다고 밝혔다. 오는 6월에 상부 포장, 경사로 계단 및 교량 난간 설치 등이 마무리되면 웅장한 보도교가 열린다. 길이 275m, 폭 3m 규모의 보도교는 전통적인 현수교 개념을 탈피하고, 국내 최초로 곡선 램프를 도입해 경관 조망을 확보하는 한편, 자유로운 선박 통행이 가능하도록 하부공간을 확보했다. 

 

▲ 배알도_망덕포구해상보도교성공적연결 _ 광양시


해상보도교가 개통되면 배알도를 중심으로 근린공원과 망덕포구를 잇는 특별한 해상 로드가 펼쳐진다. 또한, 섬진강 뱃길 복원 및 수상레저 기반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망덕산~배알도근린공원 짚라인이 준공되면 배알도 일대는 액티비티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시관광시설팀장은 해상보도교가 개통되면 배알도를 플랫폼으로 망덕포구와 배알도가 연결되면서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8월까지 짚라인을 성공적으로 개통하는 등 관광 인프라를 지속해서 구축해 관광수용태세를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배알도와 근린공원을 잇는 해상보도교가 2019년 7월 개방됐으며, 이번에 상부를 가설한 해상보도교는 2019년 첫 삽을 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