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정상급 비보이들, 전주서 팀 배틀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총상금 2000만 원 놓고 격돌, 유튜브와 미디어월 통해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5/07 [02:40]

세계 최정상급 비보이들, 전주서 팀 배틀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총상금 2000만 원 놓고 격돌, 유튜브와 미디어월 통해

박미경 | 입력 : 2021/05/07 [02:4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세계 최정상급 비보이들이 팀 배틀을 펼치는 대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와 사단법인 라스트포원은 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9일 오후 6시 전북대삼성문화회관에서 제14회 전주비보이그랑프리를 무관중으로 개최한다.

 

 

 

국내에서 활동하는 유명 비보이 크루 약 30여 팀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우승 상금을 놓고 격돌하게 된다. 총상금은 2000만 원 규모로, 우승팀에게는 우승 상패와 함께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주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비보이크루 ‘라스트포원’은 이번 대회의 기획에서 홍보, 진행까지 도맡는다. 비보이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대회의 위상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사회는 비보이대회 전문 MC인 SNIPA(박재민), DU LOCK(두락)이, DJ에는 비보이 배틀 현장에서 가장 인정받고 있는 베테랑인 WRECKX(최재화)가 참여한다.

 

심사위원에는 대한민국 비보이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1세대 비보이부터 현역 비보이 및 비걸 등 총 6명이 참여해 공정성 있는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위원들은 심사뿐만 아니라 오프닝 공연을 통해 화려하고 흥겨운 특별무대도 선보인다.

 

 

또 2018 비트박스 아시아 챔피언인 ‘잭팟(JACKPOT)’과 국내 걸스힙합 최강자 ‘레이디바운스(LADYBOUNCE)’, 2019년 BBIC 퍼포먼스 대상 수상자 락앤롤(LOCK ‘N’ LOL) 크루 등 다채로운 게스트 공연으로도 흥을 돋운다.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무관중으로 진행될 이번 공연은 전주비보이그랑프리 유튜브 채널과 미디어월(광고용 LED 전광판)을 통해 생중계된다. 또 다음 달 중 JTV 전주방송을 통해 녹화중계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시는 올해로 14회째인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유일의 팀 배틀 형식의 대회 명성을 이어가는 것은 물론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한 비보잉 문화를 함께 즐기고 비보이에 대한 꿈을 키워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창 대회 위원장(전주시 기획조정국장)은 “전주시와 라스트포원이 함께 노력해 브레이킹 종목이 2024년 파리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바 있다”며 “라스트포원과 적극 협력해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비보이그랑프리는 ‘라스트포원’의 독일 세계대회 우승을 계기로, 지난 2007년부터 열리고 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29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