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즐기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탐방

구한말, 신분과 직책이 달랐던 5人의 전통가옥을 쉽고 흥미롭게 영상으로 답사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4/09 [07:36]

영상으로 즐기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탐방

구한말, 신분과 직책이 달랐던 5人의 전통가옥을 쉽고 흥미롭게 영상으로 답사

양상국 | 입력 : 2021/04/09 [07:3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서울시는 남산자락 아래 위치한 남산골한옥마을을 온라인 영상으로 소개하는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탐방>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월 공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발길이 끊긴 외국인들에게 남산골한옥마을을 지속적으로 소개하고,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서울의 시민이용시설인 남산골한옥마을을 홍보하고자 마련된 새로운 대시민서비스이다.

 

▲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탐방 포스터 _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 탐방> 영상물은 남산골한옥마을의 조성과정과 남산골한옥마을 안 전통가옥 5채 에 대한 것으로, 총 6편으로 구성되었다. 먼저 남산골한옥마을의 조성과정을 담은 남산골한옥마을에 대해 말하다 는 이 곳의 조성에 참여한 건축가 김원(광장 건축환경연구소 대표)의 인터뷰를 담았다.

 

남산골한옥마을에는 구한 말, 신분과 직책이 달랐던 5인의 전통가옥 5채(서울특별시 민속문화재 제8호 등)가 이전 · 복원되어 있다. 총 5화로 구성된 영상물은 역사소설가 정명섭과 함께 각 가옥들의 특징을 소개한다. 

 

▲ 역사소설가 정명섭 해설 장면

 

남산골한옥마을의 전통가옥은 서울 시내에 산재해 있던 전통가옥들을 각종 도시개발로 허물어지기 전에 이곳으로 이전 · 복원한 것이다. 이번 영상물은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남산골한옥마을 전통가옥’의 건축적 특징과 인물, 역사적 가치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구경할 수 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남산골한옥마을을 관람할 수 있어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맞춤 서비스로 기대된다. 이번에 제작.공개된 영상물은 ‘온라인 사전답사 및 학습자료’로도 활용 가능하여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