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건강나누리 캠프 참여자 모집

전문 의료진 상담 및 검사를 통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정보 공유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4/03 [11:43]

2021년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건강나누리 캠프 참여자 모집

전문 의료진 상담 및 검사를 통한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정보 공유

이소정 | 입력 : 2021/04/03 [11:43]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환경성질환 예방 및 치유의 최적 장소인 국립공원을 활용해 환경성 질환자 대상으로 2021년 국립공원과 함께하는 건강나누리 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환경성 질환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방, 관리방법을 습득해 행동변화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립공원에서 2010년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건강나누리 캠프 참여자 모집 

 

2021년 진행될 캠프는 지역 보건소(도봉구보건소) 및 의료기관 환경보건센터(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연계하여 운영되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대부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내용은 도봉산 라이브해설 및 친환경 체험키트 만들기 체험, 그리고 환경성질환 전문가 초빙 교육 등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가정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탐방시설과장은 자연친화적 생활습관 실천 및 환경성 질환 예방관리 정보를 가정에서도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며, 코로나로 인해 환아 가족 스트레스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무료로 진행되고 환경성질환 초등학생 환아 및 가족 중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취약계층 자녀는 우선적으로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경기 의정부시 망월로28번길 51-9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