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개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 한방과 바이오 건강의 알맹이만 모아

김미숙 | 기사입력 2019/10/01 [10:18]

2019 제천한방바이오 박람회 개최

한방바이오융복합관에서 한방과 바이오 건강의 알맹이만 모아

김미숙 | 입력 : 2019/10/01 [10:18]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10월2일부터 7일까지 6일 동안 제천시 왕암동 한방엑스포공원과 여름광장(옛 동명초부지)에서 더욱 풍부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들과 함께 운영된다. 특히 이번 박람회의 메인전시・체험관인 한방바이오융복합관은 전시‧산업‧의료‧건강을 one-stop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가장 대표적인 공간은 제천 한방바이오산업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제천한방바이오클러스터 기업 및 제품 홍보・판매관으로 그 동안 개발된 제천 관내 한방기업의 우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다양한 제천의 한방가공품을 만나볼 수 있다.

 

▲ 한방바이오 박람회 체험 모습


특히, 올해는 기업의 매출증대 및 박람회의 산업적 성과 제고를 위하여 국내 30개 대형유통망 바이어를 3일과 4일 이틀간 초청할 예정이다. 또한, 제천의 한방・바이오・천연물산업 육성 노력의 현황과 미래상을 안내하는 주제관이 들어서고, 그 주변에는 충북테크노파크, 한의약진흥원 등 한방 및 천연물 관련 유관기관 홍보부스가 설치되어 한방과 천연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간도 제공된다.

 

▲ 한방 바이오 박람회 체험프로그램 포스터    


이러한 전시・산업부분 프로그램을 둘러봤다면 이제는 몸소 한방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이어진다. 매년 박람회기간 마다 줄을 길게 서야 비로소 체험할 수 있는 세명대부속한방병원 무료 진료, 대원대 건강관리학과 전공 학생들의 건강관리 체험, 귀(耳)로 보는 건강관리 한방 이혈체험, 중국에서 건너온 중국 전통 뜸 체험인 열민구 뜸체험, 그 밖에 한방골반교정과 허리근육강화 체험 등 몸으로 직접 한방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들로 가득 차 있다.

 
아울러, 제천시보건소에서는 금연클리닉, 치매예방, 치아관리 등 기초 건강과 관련한 10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보건시책에 대한 홍보를 진행함과 더불어 관람객들의 건강을 함께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한방바이오융복합관 내의 모든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