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불빛축제, 미국 최대 LA한인축제와 교류

배무환 LA축제회장, 박시장과 만나 양 축제 교류 방안 논의

이형찬 | 기사입력 2010/06/07 [11:04]

포항 불빛축제, 미국 최대 LA한인축제와 교류

배무환 LA축제회장, 박시장과 만나 양 축제 교류 방안 논의

이형찬 | 입력 : 2010/06/07 [11:04]
경북의 대표적인 문화상품 브랜드인 포항국제불빛축제와 미국 교포사회의 최대 축제인 la한인축제가 교류의 물꼬를 틀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장은 지난 4일 박시장의 민선5기 포항시장 당선을 축하하기 위해 포항을 찾은 배무환 미국 la한인축제재단 회장을 만나 포항국제불빛축제와 la한인축제간 교류 방안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이 자리에는 데이비드 리 한인축제 이사와 최승현 한국외대 교수도 함께했다.

포항시장은 이날 “포항국제 불빛 축제는 평균 약 150만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동해안 지역 최대 규모의 축제로 세계적인 연화팀이 연출하는 불꽃 경연이 장관이며 전국의 특산물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자랑”이라고 소개하고 “불빛축제가 미국교포사회 최대의 축제인 la한인축제가 축제네트워크를 맺어 la교민들이 포항을 찾고 포항의 특산물이 한인축제에서 전시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교류의사를 밝혔다.

이에 대해 배무환회장은 “la한인축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특산물의 경연장이라 불릴 만큼 한국 내에서도 인기가 있다”며 “불빛축제와 la한인축제가 교류를 하게 되면 틀림없이 양 축제에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환영의사를 밝혔다.

미국 la한인축제는 1974년 제1회 한인축제를 시작으로 36년째 펼쳐지고 있으며, 매년 10월 4일 일정으로 열린다. 이 기간동안 미국에 사는 교포 30 여만명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교포축제이다.
www.ipohang.org
Tag
#축제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