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최대, 와인과 함께 즐기는 음식축제

마우이,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 개최

조세운 | 기사입력 2010/05/03 [12:01]

하와이 최대, 와인과 함께 즐기는 음식축제

마우이,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 개최

조세운 | 입력 : 2010/05/03 [12:01]
올해로 29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한 여름 밤의 모임 summer soirée’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와인 세미나 및 시음회, 요리 설명회, 골프 토너먼트,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공연 등 이색적인 행사를 연다. 25일 오후 6시부터는 리츠칼튼 카팔루아의 알로하 가든 파빌리온(aloha garden pavilion)에서 축제 오프닝 행사 그랜드 테이스팅(the grand tasting)이 열린다.

하와이 최대 규모의 와인 및 음식 축제인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이 6월 24일부터 4일간 마우이 카팔루아 리조트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태평양 해안이 한 눈에 들어오는 마우이 북서쪽 해변에서 열리는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kapalua wine & food festival)"은 130여 개의 세계 유명 와이너리를 비롯해 소믈리에, 하와이 유명 셰프들 그리고 3천명이 넘는 와인 애호가와 미식가들이 함께하는 축제다.

▲  하와이 카팔루아 와인&푸드 페스티벌          © 하와이관광청 사진제공

200여 개의 세계 유명 와인들을 맛볼 수 있는 시음회와 더불어 리츠칼튼 카팔루아 수석 셰프 존 재너(john zaner)와 그의 요리팀이 재현하는 하와이식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미국 내 최고 마스터 소믈리에(master sommelier,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소믈리에 자격증)와 함께하는 <마스터 소믈리에 추천 와인>코너를 운영, 와인에 대한 그들의 전문적인 견해를 들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참가비 1인당 $135)

와인 초보자를 위해 마련된 카팔루아 와인 투어(kapalua wine tour)는 26일 오후 12시 45분부터 2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카팔루아 리조트 곳곳에 설치된 와인 부스를 셔틀을 타고 돌아보는 본 투어 프로그램은 하와이 와인 도매업자가 각 나라 와인에 얽힌 생산 및 제조 이야기를 들려주고 시중에 유통되지 않는 희귀한 와인 리스트와 테이스팅을 제공한다. (참가비 1인당 $50)

본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날에 열리는 카팔루아 시푸드 페스티벌(kapalua seafood festival). 리츠칼튼 카팔루아 내 비치 하우스 론(beach house lawn)에서 오후 6시부터 펼쳐지며, 축제의 창시자이자 마스터 소믈리에인 프레드 데임(fred dame)과 마우이의 최고 요리사가 대거 참가하여 최상급 와인을 비롯해, 이와 어울리는 정찬을 선보인다. (참가비 1인당 $135)

4일 동안 모든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풀 패키지는 1인당 $798이며, 각각의 이벤트 참가비는 1인당 $50~$450까지 다양하다. 이와 함께 리츠칼튼 카팔루아에서는 6월 23일부터 28일까지 <카팔루아 와인 & 푸드 페스티벌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에는 2일 패키지와 4일 패키지로 구분되며, 리츠칼튼 숙박권과 조식을 비롯해 그랜드 테이스팅, 카팔루아 와인 투어, 카팔루아 시푸드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 입장권이 포함돼 있다.  패키지 가격은 1인당 $2,250부터. 문의 :
 1-888-665-9160 / www.kapalua.com

▲   하와이 카팔루아 와인&푸드 페스티벌          © 하와이관광청 사진제공

그랜드 테이스팅
- 일시:  6월 25일 (금) 오후 6시 ~ 9시
- 장소:  리츠칼튼 카팔루아, 알로하 가든 파빌리온
- 내용:  200여 개의 세계 각국 와인 시음회 및 하와이언 해산물 요리 시식회, 라이브 공연이 어우러지는 축제 오프닝 행사

카팔루아 와인 투어
- 일시:  6월 26일 (토) 오후 12시 45분 ~ 2시 45분
- 장소:  마우이 카팔루아 리조트
- 내용:  하와이 와인 도매업자로부터 각 나라 와인의 생산 및 제조 과정을 배우고 시  중에 판매되지 않는 희귀한 와인 리스트 및 테이스팅을 제공받는 투어 프로그램

카팔루아 시푸드 페스티벌
- 일시:  6월 27일 (일) 오후 6시~ 9시
- 장소: 리츠칼튼 카팔루아, 비치 하우스 론
- 내용: 마스터 소믈리에 프레드 데임과 마우이 최고 요리사들이 참석하여 최상급 와  인과 음식을 선보이는 저녁 만찬이자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하와이 
빅 아일랜드, 오아후, 마우이, 카우아이, 몰로카이, 라나이 등 주요 여섯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하와이는 완벽한 휴식을 꿈꿀 수 있는 곳이다. 푸른 산호 빛의 바닷속과 오염되지 않은 바닷가, 깎아지른듯한 절벽으로 이루어진 섬에는 장엄한 기품이 서려있으며, 태평양지역의 고유한 문화가 담겨 있다. 하와이는 태평양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자연 환경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시설 등 여행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대한항공이 매일 인천-호놀룰루 직항 노선을 운행하고 있으며, 서울에서 7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www.gohawaii.or.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산골 학교라서 더 낭만적인, 평창무이예술관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