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해수욕장 26개소 오는 7월 1일부터 순차적 개장

해변까지 각지의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개장해 8월 23일까지 운영

한미숙 | 기사입력 2020/06/28 [11:32]

경상남도, 해수욕장 26개소 오는 7월 1일부터 순차적 개장

해변까지 각지의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개장해 8월 23일까지 운영

한미숙 | 입력 : 2020/06/28 [11:3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경상남도는 도내 5개 시군 26개 해수욕장이 오는 내달 1일부터 개장해 본격적인 피서객을 맞이한다. 내달 1일 창원 광암해수욕장 시작으로, 4일 거제 구조라·와현해수욕장, 7일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10일 사천 남일대해수욕장과 남해 송정송바람해변, 11일 거제 학동흑진주몽돌해변까지 각지의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개장해 8월 23일까지 운영될 계획이라고 한다.

 

▲ 거제학동해수욕장 _ 경상남도청  


특히 올해는 해수욕장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관리청별로 해수욕장 코로나19 현장대응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마스크 쓰기, 기침 예절 준수 등 개인위생수칙 관리를 강화하며 파라솔 2m 거리 두기, 다중이용시설 소독·환기, 손 소독제·세정제 비치, 이용객 명부 작성 등 다중이용시설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한 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도는 이용객의 안전과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사전 차단을 위해 도내 개장 해수욕장 전체를 대상으로, 해수욕장 주차장 입구에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이용객 발열 체크를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단 현장 상황이 불가능할 경우 출입구 부스를 통해 발열 체크를 시행한다. 또한 파라솔, 야영캠핑장, 물놀이시설 등을 이용하는 사람의 명부를 작성·관리하고 이용객의 밀집·밀접 접촉으로 감염병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는 개막식, 해수욕장 내 축제, 야간개장 등 각종 행사는 개최를 금지토록 했다.

 

▲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 _ 경상남도청


해수욕장 관리청은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해수욕장 이용을 위해 도내 해수욕장 26개소에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소지자 159명 등 안전관리 요원 197명을 배치했으며 수상 오토바이, 구명보트, 구명동의, 감시탑 등 수상안전시설 405점을 설치해 안전관리체계를 구축을 완료했다.

 

또 해수욕장 주변 범죄예방을 위해 시군 관할 경찰서의 지원을 받아 순찰을 강화하고 화장·샤워실 등 공동이용시설 몰래카메라 설치 수시 점검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외에 해수욕장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금지 계도와 애완동물 목줄 착용·배변 봉투 소지를 홍보하고 파라솔, 튜브, 수상 놀이기구 등 물놀이시설의 적정 사용료 징수에 대한 행정지도도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 구조라 해수욕장


도 해양수산국장은 경남 바다를 찾아주신 피서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와 안전 관리 강화로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해수욕 시 구명조끼 착용, 음주 입수 및 위험한 행동 자제 등 해수욕장 안전 수칙을 지켜 주시고 해수욕장은 사람들의 밀집도가 높은 만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위생수칙 준수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는 6월 10일에 시군·해양경찰서·소방서가 참석한 가운데 해수욕장 개장 전 사전점검 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 방역 관리방안과 해수욕장 안전·환경관리 종합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16일부터 25일까지는 해수욕장별 코로나19 방역 준비사항과 해수욕장 운영·안전 관리 전반에 대한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신안군 4개의 섬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