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줄 서울시 봄 꽃길 160선 소개

웹서비스 스마트서울맵 과 연동하여 시민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이소정 | 기사입력 2020/03/24 [10:12]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줄 서울시 봄 꽃길 160선 소개

웹서비스 스마트서울맵 과 연동하여 시민들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

이소정 | 입력 : 2020/03/24 [10:12]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평범한 일상이 그리운 요즘, 시민들에게 잔잔한 미소를 가져다 줄 봄꽃 소식이 도착했다. 서울시는 따스한 봄날 서울 곳곳에 시민들의 마음을 위로해 줄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을 소개했다.  올해 서울시가 선정한 봄 꽃길 160선은 크고 작은 도심 공원부터 가로변, 하천변, 골목길 등을 총망라하였으며 총 길이만 무려 237.5㎞이다.

 

▲ 여의도 여의동서로(벚꽃)


공원 내 꽃길 49개소(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 북서울꿈의숲, 서울 식물원, 남산, 서울대공원 등), 가로변 꽃길 69개소(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 34개소(한강, 중랑천, 성북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8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양재대로 녹지대 등)로 총 160개소.

 

▲ 북서울 꿈의숲(벚꽃) 

 

특히, 올해 선정된 160개소에는 작년에 개장한 서울식물원 등 서울의 새로운 관광명소 등이 새롭게 반영되어 있어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 가까이 봄꽃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서울의 봄을 알리는 꽃길에는 벚꽃, 이팝나무, 유채꽃, 개나리, 진달래, 연상홍 등 봄을 대표하는 꽃 외에도 장미, 야생화, 튤립, 데이지, 페추니아, 라벤더 등 다양한 화종이 조성되어 도시경관 뿐 아니라 시민들의 마음도 아름답게 바꾸어나갈 계획이다.

 

▲ 서울의 산과공원


서울의 아름다운 봄 꽃길 160선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springflower/) 와 웹서비스 스마트서울맵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홈페이지에서는 봄 꽃길로 선정된 이유와 함께 4개 테마별, 주제별(등산, 산책 등), 자치구별로 안내하고 있으며,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스마트 서울맵 웹서비스는 지도 위에 아이콘으로 위치가 표시되어 있고,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치 및 주변 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검색이 가능하여 현재 자기 위치에서 가까운 서울 봄 꽃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 동대문구 중랑천 제방(벚꽃)

 

특히, 서울시는 160개소의 봄 꽃길을 장소 성격에 따라 ①드라이브에 좋은 봄 꽃길 ②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 꽃길 ③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 꽃길 ④봄을 만끽할 수 있는 꽃길 4개 테마로 분류해 시민들이 서울 봄 꽃길을 쉽게 찾을 수 있게 정리하였다. 한편,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 서울의 봄꽃이 피는 시기가 작년보다 5~8일 빠를 것으로 예상했다.

 

▲ 성동구 응봉산(개나리) 


봄 꽃은 평년보다 일주일 가량 정도 이르게 필 것으로 예상되며, 개나리의 경우 서울 등 중부지방은 3월 17일~28일경 피기 시작하겠으며, 진달래는 3월 20일 ~ 30일 사이에 피기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였고, 일반적으로 봄꽃의 절정 시기는 개화 후 일주일 정도 소요되는 점을 고려하여 서울 등 중부지방의 경우 봄 꽃 절정은 3월 24일부터 4월 6일경으로 전망하였다. 벚꽃의 개화 역시 서울은 4월 2일 예상되며, 절정은 일주일 후인 4월 9일로 예상하였다[출처_케이웨더]

 

▲ 송파구 성내천길(벚꽃,개나리)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람이 많이 모이는 봄 꽃 명소보다는 집 주변 가까이서 소소한 봄꽃을 즐기는 색다른 지혜가 필요하다며 선정된 서울 봄 꽃길을 확인하여, 집 근처 가까운 곳으로 가볍게 산책하는 것도 실내에만 있어 답답했던 몸과 마음을 전환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단 마스크 착용 및 외출 후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국내여행
옥천군, 구읍 벚꽃 길 드라이브 스루로 감상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