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겨울철 대비 유천생태습지 정비 추진

유천생태습지 일원 수목정비, 야간경관조명 설치 등 전반적인 정비

양상국 | 기사입력 2019/11/12 [14:20]

익산시, 겨울철 대비 유천생태습지 정비 추진

유천생태습지 일원 수목정비, 야간경관조명 설치 등 전반적인 정비

양상국 | 입력 : 2019/11/12 [14:2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익산시가 겨울철에 대비해 가족 나들이 명소인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일원에 대한 정비를 추진한다. 익산시는 오는 11월 말까지 유천생태습지 일원 수목정비, 야간경관조명 설치 등 전반적인 정비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번 정비 공사는 방문객 불편사항과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수목식재, 가로등 추가 설치, 수로변 경관조명 설치, 생태놀이기구 설치, 초화류 식재 및 습지공원 내 제초작업 등으로 진행된다.

 

▲ 유천생태습지


특히 국화축제 폐막 후 남은 국화를 유천생태습지 내 잔디광장에 옮겨 심어 꽃향기 가득한 습지로 새 단장한다. 또 수로변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습지 경관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도심을 벗어나 푸른 자연을 느끼고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도심 속 휴식처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유천생태습지 _ 익산시블로그

 

한편 유천생태습지는 2015년 조성돼 어린이들의 현장학습 공간 및 가족 나들이 장소 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매달 음악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잡돈사니
2019 환하게 밝힌 한국관광의 별 7개 관광자원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