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 개최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리는 국내최대규모

박미경 | 기사입력 2019/06/08 [11:19]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마라톤 대회 개최

세계에서 가장 긴 새만금방조제에서 열리는 국내최대규모

박미경 | 입력 : 2019/06/08 [11:1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국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전북롤러스포츠연맹이 주관하며, 전라북도와 군산시가 후원하는 제5회 새만금전국인라인 마라톤대회가 오는 9일(일) 새만금방조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에서 모인 인라인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 3천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42km, 21km, 11km 세 가지 코스에, 경쟁 및 비경쟁, 장년부·청년부 등 9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11km 비경쟁 부문은 인라인을 탈 수만 있다면, 누구라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새만금대회는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는 새만금 방조제에서 개최되는 만큼, 인라인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도심 속을 순환하는 다른 대회와는 달리 바다를 가로 지르는 방조제에서 질주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새만금대회는 인라인동호인들 사이에서 다시 참가하고 싶은 대회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회가 시작된 이후 참가선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이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인라인마라톤대회로 성장하였다. 인라인마라톤대회는 이른 시간이 시작되고, 경기장 상태를 파악하기 위하여 대회 전날 현장을 방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개최장소인 군산 비응항 인근에서 식사와 숙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또한, 어린선수들의 참가율이 높은 만큼 가족단위 관람객이 많아, 인근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회식장에는 새만금사업안내 및 주변 관광명소를 소개하는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새만금안내 리플릿, 새만금관광지도 등이 배부된다. 또한 새만금과 관련된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됨에 따라, 새만금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새만금인라인마라톤대회가 열리는 오는 9일(일) 오전 8시부터 13시에는 새만금 방조제 도로 일부가 통제되나, 수변도로(보조도로)를 이용해 우회하여 통과가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강화의 직물 역사를 품은 핫 플레이스, 소창체험관과 조양방직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