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산관광공사, 광역관광 투어패스권 개발

2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부산광역투어패스 상품

이형찬 | 기사입력 2018/11/22 [17:46]

부산관광공사, 광역관광 투어패스권 개발

2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부산광역투어패스 상품

이형찬 | 입력 : 2018/11/22 [17:46]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경상남도청, 울산광역시와 함께 모바일 티켓 한 장으로 3일간 부산, 울산, 경남(창원, 거제)의 12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부산광역투어패스 상품을 개발해 올해 연말까지 시범운영에 나선다. 공사는 지난 가을 여행주간 기간 부산, 울산, 경상남도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를 두루 방문하도록 유도해 지자체별 관광객 유치 한계를 극복하고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자 부산광역투어패스 상품을 개발했으며, 운영한 결과를 토대로 관광지 추가, 사용일수 확대 등 보완해 상품을 재출시했다.

▲ 부산광역투어패스


부산광역투어패스는 부산·울산·거제·창원 일대의 12개 관광지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는 모바일 티켓으로 구매자가 최초 사용일로부터 3일(72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대인 기준 정상가에서 70% 이상 할인된 1만9천900원이다. 야놀자, 가자고 등 10여개의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여행예약 플랫폼 판매채널에서 구매 할 수 있다.

패스권 사용이 가능한 관광지는 부산 5개소(부산시티투어버스(BUTI), 부산타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일루미아, 부산영화체험박물관, 트릭아이뮤지엄 부산), 울산 2개소(소리체험관, 자수정동굴), 경남 5개소(창원 돝섬해상유원지, 창원 솔라타워, 창원 시티투어, 거제 조선해양문화관, 거제 포로수용소유적공원) 등 12개소이다. 또한 12개소 관광지 중 구매자가 원하는 관광지 3개만 선택 할 수 있는 빅3권도 있다. 가격은 1만5900원.

한편, 공사는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 야놀자와 함께 부산광역투어패스 상품 홍보를 위해 이달 23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상품 체험단을 운영한다. 체험단은 부산광역투어패스권을 사용해 자유여행 다니는 생생한 후기들을 실시간으로 개인 SNS에 게재 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총 55명 규모로 야놀자 앱을 애용하며, 제대로 놀 줄 안다는 뜻의 야놀자 브랜드 체험단 프로놀러(Pro-noler) 위주로 구성되며, 최대 1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가진 20∼30대 인플루언서도 포함 될 계획이다.

공사는 이번 체험단 운영을 통해 부산과 인근 도시를 연계한 광역 관광 인지도를 높이고, 만족도 조사를 통해 부산 광역 관광에 대한 의견을 수렴 하는 등 신규 상품 개발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사 국내관광마케팅 팀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부산은 물론 인근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를 포함한 여행을 유도해 동남권 광역 관광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해 시범 운영결과를 토대로 문제점을 보완해 내년도에 상품을 본격 출시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국내여행
아름다운 새만금과 함께하는 겨울 힐링여행 ②
1/3